방문을 환영합니다.

31295134.jpg

 

 

 

 

인터넷 웹페이지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HTML이나 CSS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기에 제외)

 

 

PHP

 

1990년대 데뷔했을 당시만해도 PHP는 가히 혁명이었다. PHP로 인터넷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었기 때문!

PHP는 동적인 웹사이트를 구축해주었기에 많은 것을 가능케해주었다. 현재 인터넷에서는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사이트가 전세계적으로 6천만개가 넘는데, 이 워드프레스가 바로 PHP로 만들어졌다. (K리뷰도 PHP로 구현되었다)  물론 20여년이 지난 현재 PHP 위상은 예전만 못하다. 언어가 함축적이지 못하다는게 주 이유인데. 그러나 이미 방대한 양의 사이버공간이 PHP로 구축된 까닭에 PHP의 영향력은 여전하다. 

 

PHP는 여기 저기서 배울수 있지만, 가장 권위있는 자격증은 ZEND라는 곳에서 발급한다. (ZEND는 PHP의 초기 개발자이기도 하다)  

https://www.zend.com/training/php-certification-exam

 

 

Java

 

만능 프로그래밍 언어인 자바는 원래 인터넷용으로 개발된 것은 아니지만, 현재 최강의 위용을 뽐내고 있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인터넷 개발자, 신참, 고수 가릴 것 없이 JAVA는 꼭 알아야한다. 웹프로그래머가 JAVA를 모른다면 간첩이다. 

 

 JAVA 역시 여기 저기서 배울수 있겠지만, 쓸모있는 자격증을 발급하는 곳은 전세계적으로 몇 곳 안된다. 

역시 JAVA 자격증은 오라글 자격증이 최고!

(원래는 Sun Microsystems가 JAVA의 개발자이지만, 오라클이 Sun을 인수함)

https://education.oracle.com/java/java/pFamily_48

 

 

Go 또는 Golang

 

자바를 대체할 수 있으며 자바보다 더 배우기 쉽다면? 당연히 인기가 올라감.

Go는 2009 처음 선보인 이래 사용자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 C계열 언어와 많이 비슷함.

개발자는 구글.  https://golang.org/

 

 

Ruby on Rails

 

매사추세츠공대에서 Ruby를 기본으로 만들어진 언어. 다재다능!

당연히 오픈소스! (공짜라는 이야기)

https://rubyonrails.org/

 

 

Python

 

스크립트 언어. 원래 웹사이트용으로는 개발된 것이 아니지만, 요즘 웹개발자 세계에서는 상당히 뜨고 있음!

주로 시스템 관리자용 프로그래밍으로 많이 사용됨. 자격증은 python 개발한 곳에서 발급함. 

https://www.python.org/

 

 

JavaScript (Node.js)

JavaScript는 현재 웹에서 가장 많이 쓰여지는 언어임. 참고로 JAVA하고는 아무런 연관이 없음.

디자인을 구현하거나 사용자측 프로그램으로는 가히 넘버원. 그러나 서버용 언어로 사용되기도 함. (Node.js는 JavaScript를 서버용 언어로 구현하는데 쓰여지는 프로그램임) 

자격증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주관하는 MS-70-480이 가장 유용함.

 

 

결론

 

위의 프로그래밍언어 중 3~4개를 마스터한다면 어디가서 밥 굶는 일은 발생하지 않는다. 바로 취업가능하다. 

 

위의 프로그래밍언어 외에 Adobe의 디자인 자격증(포토숍, 일러스트레이터)을 소유했다면 그야말로 대단!

 

HTML이나 CSS의 경우 Adobe Dreamweaver같은 류의 프로그래밍 사용으로 대체할 수 있기에, 특별한 필요성이 요구되지는 않는다. (개발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다만 HTML이나 CSS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주관하는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취업에 도움이 된다. (자격증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백만배 낫다)

 

가령 JAVA, JavaScript, Python, PHP 프로그래밍 자격증 + Adobe의 포토숍, 일러스트레이터 초급 자격증 + 중급 수준의 영어 구사능력 

 

---> 이 정도의 실전 능력이면 컴퓨터관련 석사학위 보다 취업에 더 쓸모가 있다. 미국이라면 초봉 12만 달러!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독일병정 3481점
2위 가가멜 1710점
3위 노영민 1544점
4위 홍위병 836점
5위 유지현 515점
6위 부운영자 502점
7위 멕시멈 501점
8위 복마니 496점
9위 피터팬 469점
10위 시라쏘니 459점